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단순함이 복잡함을 이긴다 - ONE THING(원씽)

by 인동후니 2023. 7. 25.
728x90
728x170



□ 도서 : ONE THING(원씽)
□ 저자 : 게리 켈러 · 제이 파파산
□ 분야 : 자기계발(성공)
□ 발행 : 2013.08.30
□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 페이지 : 279
□ 난이도 : 중
 

□ 서평

전 세계 두 번째로 큰 투자개발 회사의 대표인 게리 캘러가 성공이 비결을 제시하는 서적이다. 2013년에 처음 발행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미 130만 부 이상 팔린 베스트 셀러다. 현재 교보문고 기준으로 자기 계발서 5위에 랭크되어있다. 베스트셀러를 넘어서 스테디셀러가 맞을 수도 있겠다. 
 
누구나 자신의 시간이 소중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자신이 하고 있는 모든 일이 소중하다고 생각을 하면서 살아간다. 아니 정확하게 말하면 맹목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것이 맞을 수도 있겠다. 시간은 인간으로 가질 수 있는 것 중 가장 공평하면서 가치 있는 것이다. 하지만 누군가는 그 시간을 가지고 성공을 하고 누구는 실패를 한다. 왜 그럴까? 자신의 하루에 대해서 생각을 해 본 적이 있는가. 자신이 하루를 어떻게 쓰고 있는지를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성공한 사람은 가장 많은 일을 해내는 사람이 아니라, 시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한 사람에게 돌아가는 것이다. 
 
한때는 멀티태스킹이 대세라고 했지만, 이제는 아니다.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한 번에 모든 일을 처리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우리의 뇌는 한 번에 한 개씩만 처리하지 못한다. 멀티태스킹은 오히려 집중력을 깨뜨리는 독이 된다. 동시에 두 가지 이상의 생각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있는가. 가능할 것 같다고 대답하지 말고 실제로 한번 해봐라. 절대로 불가하다. 한 가지 일을 하면서 다른 것을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집중력은 깨어질 수밖에 없다. 
 
하나씩 해내가면 된다. 성공의 핵심은 매 순간마다 가장 적합한 행동을 하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단 하나다. 자신이 원하는 단 하나를 이뤄가기 위해서 목표를 세우는 것이다. 테슬라의 앨런 머스크는 우주로 가는 것을 목표로 세웠지 않는가. 단 하나의 개념을 만들고 이해하고 믿어라. 그리고 스스로를 믿어라.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그 단 하나의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충분한 능력과 열정을 가진 사람이다.
 
타인이 아니라 자신에게 중요한 우선순위를 세울 필요가 있다. 필요하면 거절을 할 필요도 있다.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애쓰다 보면 끝까지 목표를 이루지 못할 수도 있다. 꾸준하게 자신의 열정을 지속할 수 있도록 관리할 필요가 있다. 다른 사람에게 보이고 싶은 사람이 아니라 자신이 되고 싶고 스스로에게 솔직할 수 있는 삶을 살 필요가 있다. 
 
세상은 복잡한 것이 맞다. 하지만 우리 또한 그에 맞춰 복잡하게 살 필요가 없지 않은가. 단순함이 복잡함을 이길 수 있다.  자신만의 '원씽'을 찾기 위해서 스스로에게 질문을 할 수 있기를. 나의 단 한 가지는 무엇일까.

728x90
그리드형